기사상세페이지

충남농업계고 학생들 올해도 전국 최고...전국 FFK 전진대회서 56개 메달 획득

기사입력 2019.10.05 22: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농업계고등학교.png

     

    [공주일보]충남교육청은 지난 9월 24일부터 3일간 열린 제48차 전국 FFF 전진 대회에서 충남농업계고 학생들이 금 12, 은 14, 동 30, 총 56개 메달을 따내 지난해에 이어 전국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성적은 지난해 48명 입상에서 8명 증가한 것으로, 충남 학생들은 특히 과제 이수와 실무능력경진 분야에서 타 시·도에 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농업교육의 실무역량 면에서 강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시상 결과에 따라 유럽 연수 기회가 부여되는 전국 우수학생 16명 중 충남농업계 학생 5명이 포함돼 유럽의 선진지 농업을 견학하게 됐으며 미래농업 후계자로서 더욱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학생경진대회와 함께 개최된 전국농업계교사 연구논문대회에서는 공주생명과학고 김진기 교사가 ‘감성적 리더십이 농업계특성화고 학생들의 학교생활태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1등급을, 김유리 교사는 ‘빵나눔 사랑나눔 프로젝트 구안적용을 통한 진로 성숙도 함양’이라는 주제로 2등급을 수상함으로써 충남농업교육은 곧 교학상장의 공간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줬다.

     

    충남교육청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농업계고 교사들이 교수학습공동체를 통해 연구한 교수학습내용을 꾸준히 수업에 적용하고, 학생들에게 리더십캠프활동을 통해 발표력과 자신감을 북돋운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계고 발전을 위한 전략을 제대로 수립해 학생과 교사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