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알리미! 공주 동네방네 학부모학습공동체 탄생

기사입력 2019.07.23 14: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주교육지원청, 동네방네학부모학습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리더 연수 실시

    7.23(화)공주교육지원청 보도자료 사진-동네방네학부모학습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 리더 연수2.jpg

     

    [공주일보]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23일 오전 공주환경성건강센터에서 관내 초·중 학부모회 회장 및 임원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동네방네학부모학습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리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역사와 마을이야기 찾기를 통하여 우리 지역 공주의 이야기를 배우고 익혀 타 지역 학부모와 자녀에게 교육기부를 통한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동네방네학부모학습공동체 구성을 위해 학부모회 회장 및 임원 리더 역량강화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윤여준 교육과장의 교육기부 특강으로 ‘학부모리더의 역할, 함께 고민하는 학교혁신’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정책과 사례들을 공유하고 학부모 리더로서의 바람직한 역할을 공감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동네방네학습공동체를 구성해 향후 학습모임과 연수계획을 세우고 학부모 주체적 연수가 진행됐다.

     

    다음 교육은 향토연구가 장길수 강사를 모시고 공주의 지역이야기 찾기 ‘유유자적 구도심 구석구석 해설 및 탐방’이 예정되어 참석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윤여준 교육과장은 “각급학교 학부모회 회장 및 임원들이 학부모 리더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시고 학교교육발전에 함께 참여하여 자녀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루는 밑거름이 되는 것 같다.”며 “내 자녀를 대하듯 학생 모두를 위한 역할을 잘 해주시길 당부하며 동네방네 학습공동체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