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주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1일 개회...후반기 의장단 선출

기사입력 2020.06.30 1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jpg

     

    [공주일보] 공주시의회는 오는 1일 제219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의장 및 부의장과 각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3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첫째날 오전 10시 본회의에서 후반기 의정을 이끌 의장 선거가 실시된다. 당선자 결정은 공주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결정되며, 1차 투표 결과 당선자가 없는 경우 2차 투표를 실시하되 재차 당선자가 없을 경우, 결선 투표를 실시 최고 득표자가 당선되며, 결선 투표에서도 득표수가 같을 경우 연장자가 당선된다.

     

    단, 후보자가 1인일 경우 제1,2차 투표 결과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지방자치법 제48조 제1항 및 공주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추후 일정에 따라 재투표를 실시하게 된다.

     

    하반기 의장단 후보 등록 현황은 의장 ▲이종운(더불어민주당), 이창선(미래통합당), 부의장 ▲박기영(미래통합당), 의회운영위원장 ▲ 서승열(더불어민주당), 오희숙(무소속) 행정복지위원장 ▲임달희(더불어민주당), 이재룡(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 ▲ 김경수(미래통합당) 이다.

     

    둘째날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부의안건을 심사하고 마지막날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