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번째 개학연기…충남교육청 서둘러 후속대책 내놔

기사입력 2020.03.17 17: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주일보]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이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교육부가 전국 초‧중‧고교의 개학을 오는 4월 6일까지 3번째로 연기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7일 “전국 학교 신학기 개학일을 4월 6일로 연기한다”며 “질본 등 전문가들이 밀집도가 높은 학교에서 감염이 발생할 경우 가정과 사회까지 번지는 위험성이 높아 현 시점에서 개학을 위해선 2~3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연기 배경을 설명했다.
     
    정부의 이 같은 결정이 내려지자 충남교육청도 서둘러 관련 후속 대책들을 내놨다. 김지철 교육감은 같은 날 가진 언론 브리핑에서 ▲학습지원 강화 ▲긴급돌봄 실시 ▲열화상카메라 설치 등 학교방역 철저 ▲학사일정 변경 ▲학교급식 납품을 못하는 농민들을 위한 지원책 등을 제시했다.
     
    김 교육감은 학부모들에게 “우리 학생들이 일상의 학교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만 더 이 상황을 이겨내 주시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실천하고, 가정에서 스스로 자기주도 학습을 해 내갈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극복은 충남교육청 혼자의 힘으론 불가능하다. 교유가족을 비롯한 충남도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겨낼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도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